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 도내 첫 구축

기사승인 2019.11.15  16:03:07

공유
default_news_ad1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 도내 첫 구축
- 용인시, 신호기 등 시설물 정보 디지털 방식…12월부터 서비스 -

용인시는 15일 경기도에서는 처음으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정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저장·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12월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교통 신호기나 경보기, 안전표지판 등의 설치 정보를 통합관리하며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으로 서울‧부산 등 일부 광역시만 구축한 것을 도입한 것이다.

이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T-GIS)은 개별 시설물을 설치·보수할 때 작성한 정보를 엑셀 등으로 각 구청 담당자가 관리하던 것을 통합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원활한 차량 소통이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필수적인 시설인데도 관련 정보를 분산 관리하고 있어 신속한 조회가 쉽지 않고 인수인계 과정에서 누락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던 것을 개선한 것이다.

시는 이 시스템에 관내 모든 신호기의 위치나 현황, 신호기 형식, 신호주기, 보수이력 등을 입력했다.

이를 통해 지역개발 등으로 새로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할 때 인터넷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해 참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새로운 시설물 설치를 위한 협의나 공사내용·작업내용 등의 등록도 할 수 있어 유지·보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 시스템을 용인동·서부경찰서와 공유해 신호주기 조정을 포함, 시설물 관리를 위해 필요할 경우 수시로 확인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중·장기적으로 버스승강장 관리나 무인 주정차단속용 장비 등을 추가하는 등 단계적으로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도로교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필요에 따라 신속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안정과 업그레이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T-GIS)은 인터넷(http://tgis.yongin.go.kr)으로 접속할 수 있다.

 

용인프리데일리 webmaster@yonginpredaily.com

<저작권자 © 용인프리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