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日 도쿄·가나가와 규모 4.8 지진

기사승인 2018.01.06  12:18:45

공유
default_news_ad1

6일 오전 0시 54분께 일본 도쿄와 가나가와현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NHK가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발생한 지진으로 도쿄시 전역은 물론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이바라키현, 사이타마현, 군마현, 시즈오카현 등에서 진동이 감지됐다.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의 진원 깊이가 80㎞ 정도라고 밝혔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부상자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으며, 해일(쓰나미)도 발생하지 않았다. 앞서 전날에도 오전 11시 2분께 일본 이바라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4.4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40km로 이바라키현 인근 지바, 도치기, 군마, 후쿠시마 등에서 진동이 감지됐다.

도쿄대학교 지진연구소의 후루무라 다카시 교수는 이번 지진에 대해 "관동 지방의 아래에 있는 태평양판과 필리핀해판의 경계 부근이나 태평양판의 내부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보인다"면서 "비교적 깊은 곳에서 발생한 지진 이었지만, 도쿄 등 관동 지방 바로 밑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진동이 크고 짧은 주기로 밀어 올리는 듯한 흔들림이 됐다"고 분석했다.

다카시 교수는 이어 "이번 지진이 앞으로 더 큰 지진으로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규모 7 정도의 직하 지진도 예상된다"면서 "다시 한번 (대형) 지진에 대비한 준비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용인프리데일리 webmaster@yonginpredaily.com

<저작권자 © 용인프리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