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으로 풍요로운 원격 교육

기사승인 2020.07.03  13:32:06

공유
default_news_ad1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으로 풍요로운 원격 교육]

용인 초당중학교(교장 이경희)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실시하며 원격 교육에 있어 진일보한 행보를 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 관리에서 나아가 등교 수업과 동일하게 학생이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교사가 학생의 학습 과정을 관찰하여, 보다 직접적으로 학습을 관리하기 위함이다.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에서는, 구글 미트를 화상 수업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에드퍼즐, 카훗, 클래스 카드, 패들릿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글 클래스룸에 연동하여 활용함으로써 학생의 학습 참여율과 구체적인 성취도를 즉석에서 확인하여 피드백을 부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수업 도중 궁금한 점을 선생님에게 직접 물어보고 해결하며, 발표 및 토의, 프로젝트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 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실시간 쌍방향 수업의 장점으로 꼽고 있다.

수석 교사 김경오는 “자발적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 공개 및 공동 연구를 계속하며 한층 발전된 온라인 수업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전 교사가 모두 함께 애쓰고 있다.”라며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전해주었다.

초당중학교(교장 이경희)는 “학생들이 더 많은 시간을 학습하는 원격 수업에서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교사는 더욱 체계적으로 학습 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원격 교육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용인프리데일리 webmaster@yonginpredaily.com

<저작권자 © 용인프리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